태화강 수상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Post 1

울산광역시체육회(회장 송철호)는 울산광역시와 수상종목단체들과 함께 지난 612일 태화강 수상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태화강 수상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시체육회·시청·시교육청·장애인체육회 관계자와 울산시 요트협회, 카누연맹, 서핑협회, 조정협회, 패들보드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태화강을 활용한 수상스포츠를 활성화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오는 29일 태화강에서 수상스포츠 저변을 확산하기 위한 홍보 퍼레이드에 용선, 카누, 카약, 패들보드 외에 조정과 윈드서핑 등 다양한 종목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울산시 체육지원과 관계자는 도심을 가로지르는 태화강이라는 좋은 자원을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여가공간으로 제공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수상스포츠 체험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수상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5일 수상스포츠 체험 교실 홍보를 위해 송철호 울산시장을 비롯한 동호인 130명의 참여해 태화강 전망대에서 번영교 까지 3.5구간을 카누, 용선 등을 타고 이동하는 퍼레이드를 펼쳤다.

수상스포츠 체험교실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운영이 되며, 상반기는 오는 720일까지, 하반기는 97일부터 1110일까지로 매주 토일요일과 공휴일에 운영(오전 10~12, 오후 1~3, 320분에서 5시까지 하루 3차례)하며, 체험종목은 용선, 카누, 카약, 패들보드 등이다.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