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회 뉴스 / Ulsan Sports News

Post 1

울산광역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회장단 간담회 개최

1월 31일 울산광역시체육회(회장 송철호) 64개 회원종목단체 회장단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송철호 시장님을 비롯한 임채일 회장단협의회 회장 외 40개 종목 협회장이 참석하여 체육회 현안에 대하여 심도 깊은 대화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2021년 102회 전국체육대회 준비상황과 사회이슈로 떠오른 선수 (성)폭력근절대책 등을 논의 하였으며, 지난 1월 창단한 K3 울산시민축구단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는 등 두 시간의 간담회를 마쳤다.

체육회장 이신 송철호 시장님께서는 102회 전국체육대회 경기장 준비과정에 대하여 보고를 받은 후 가급적 관내 시설에서 유치할 수 있도록 울산시와 체육회가 긴밀한 협조를 지시하였으며, 3월24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시즌을 시작하는 K3 울산시민축구단과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구단홍보를 위해 회원종목단체장들에게 시민의 염원으로 출범한 시민구단이니 만큼 함께 하기를 당부하였다. 

회장단협의회 회장인 임채일(자전거연맹회장)회장은 체육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송철호 시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울산시와 체육회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Post 1

2017회원종목단체 운영관련 전무이사 회의 개최

울산광역시체육회는 316() 오후 울산체육회 박준수 사무처장을 비롯한 전무이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회 회의실에서 회원종목단체 운영관련 회의를 개최 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회원종목단체 관련 규약 공지와 보조금신청정산 및 행정교육, 선거60일전 행위제한 사항 등에 관한 전달과 회원종목단체별 애로사항 등에 대한 사무처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Post 1

울산광역시청 사이클팀 전국체육대회 대비 벨로드롬 전지훈련

울산광역시청 운동경기부 사이클팀(감독 박일창)이 제98회 전국체육대회 등 각종 국내·국제대회 입상을 목표로 본격적인 벨로드롬 훈련에 들어갔다.

지난 2월 경남 창녕에서 18일간 강도 높은 도로전지훈련을 마치고 3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경산지역 숙소에서 10KM 거리에 있는 대구 만촌자전거경기장까지 사이클로 이동해 오전에는 벨로드롬 훈련을 오후에는 경북체고에서 웨이트와 도로훈련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울산시청 사이클팀은 박일창 감독을 중심으로 손성진, 김지훈, 김도윤이선정, 김동하, 민선기, 나중규, 김훈, 권진욱 총9명의 선수로 이뤄져 있다.

그 중 나중규 선수는 전년도 전국체육대회에서 개인독주 1km 금메달, 단체스프린트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올해 2월 인도에서 개최된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참가하여 개인독주 1km에서 3위를 차지하는 등 기대가 되는 선수이다. 또한 올해 영입한 MTB 권진욱 선수와 시청 사이클팀이 강한 단체스프린트 부분에서도 입상 할 전망이 밝다.

Post 1

2017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 토요스포츠강사 교육 개최

울산광역시체육회(회장 김기현)는 지난 11일 울산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 운영에 따른 토요스포츠강사교육을 실시하였다

대한체육회와 울산광역시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5개 구·158개 초··고등학교에 배치예정인 158명의 강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학교성폭력 예방교육, 학교체육의 이해, 응급처치요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 운영은 매주 토요일 학교 내에서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학생들의 요구에 맞추어 연간 29주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서 시체육회 김종관 부회장은 158명의 토요스포츠 강사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체육 전문지도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학생들을 위한 스포츠복지 구현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Post 1

울산광역시체육회 제2차 이사회 및 2017년도 대의원총회 개최

울산광역시체육회는 2017224() 오전 체육회 회의실에서 재적이사 32명중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사회는 국민의례, 성원보고, 개회선언, 인사말씀, 보고사항, 안건채택심의안건, 기타토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보고사항으로 울산광역시체육회 기본현황과 각종위원회 개최 결과보고회원종목단체 통합 결과 보고, 회원종목단체 임원인준 현황보고102회 전국체육대회 유치신청 현황 등을 보고하였으며심의안건으로 2016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규약 개정(), 각종 규정 제개정(), 회원종목단체 강등의 건, 회원종목단체 제명의 건, 인정단체 가입승인의 건 등을 심의 의결하였다.

이사회에 이어 2017224() 오후 MBC컨벤션에서 재적대의원 60명중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본회 기본현황 보고, 각종 위원회 개최 결과보고2017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보고, 102회 전국체육대회 유치신청 현황보고임원선임 현황 등을 보고하였으며2016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규약 개정(), 회원종목단체 강등의 건회원종목단체 제명의 건, 감사 선출(구자일, 회계법인 정연 / 정문옥, 울산빙상경기연맹 회장)의 건 등을 승인하였다.

 

Copyrights © 2005 & All Rights Reserved by Ulsan Sports Council.
울산광역시 중구 염포로 55    052-281-4222~4    052-281-4225